WE KNOW THE PIZZA!,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만드는 도미노피자의 새로운 맛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4.06.25 10:19 조회 12275


Text. Lee Hyun Hwa (Editorial Dept) | Photography. Lee Seung Jun

지난 6월 7일, 파주 헤이리마을에 심상찮은 움직임이 포착됐다. 북카페 하나를 점령한 사람들이 아침 일찍부터 조명과 카메라, 마이크를 들고 부산하게
움직이고, 다른 한편에서는 일련의 사람들이 계속해서 화덕에 피자를 굽기 바빴다.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피자냄새에 슬슬 배가 고파질 무렵, 새카만 차에서 도미노피자의 새 모델인 정일우와 수지가 모습을 드러냈다. “레디!” 여자스태프의 경쾌한 목소리가 모두를 긴장시켰다. 나무 바닥에 발소리가 울릴세라 조심조심, 모두가 숨죽여 지켜봤던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첫 도미노피자 CF 촬영 현장.



#01
오늘의 촬영 포인트는요….”
촬영스태프가 도미노피자의 새 광고모델인 정일우와
수지에게 설명하고 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에서는 기존 도미노피자의 ‘We Know the Pizza’ 슬로건을 그대로 살리되, Maker의 관점에서 Consumer의 관점으로의 전환을 모색했다. 이를 위해 다른 경쟁 브랜드가 선보여온 원톱, 혹은 그룹 모델이아닌 남녀모델을 도입하기로 했다. 정일우와 수지는 도미노피자의 유저로서, 실제
피자를 먹을 것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 호감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의 눈으로 촬영현장을 지켜보는 CR팀의김정아 CD와 김배성 대리. 이날 촬영은 의욕적인 두 모델 덕에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매끄럽게 진행되었다. 김정아 CD는 때론 진지하게, 때론 흐뭇한 표정으로 여유 있게 현장을 지휘했다.



#02
식품 CF의 생명은 무엇보다 제품을 맛있게 연출하는 것. 당장이라도 먹고 싶은 비주얼을 만들어내기 위해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피자가 만들어졌다. 최상의 재료를 엄선하여 토핑 하나하나 정성껏 다듬은 피자를 구워내는 과정은, 마치 장인이 도자기를 빚는 것과 같은 엄숙한 풍경을 자아냈다.

잠깐의 휴식시간 뒤 다시 촬영에 돌입한 CR팀. 아까보다는 훨씬 긴장이 풀린 모습이다. “생각보다 더 잘 나올 것 같은데?” 같은 장면을 수없이 반복해야 하는 작업이라 지겨울 만도 한데, 촬영장에는 웃음소리가 줄곧 떠나지 않았다.





#03
촬영장소가 북카페인지라, 장소의 제약이 어느 정도 있던 상황, 광고 촬영 전문 스튜디오가 아니다 보니 공간이 비좁아 모니터링은 아래층에서 이루어졌다. 화이트 셔츠를 깔끔하게 차려입은 기획팀의 이형석 차장과 의욕에 가득 찬 이세라 사원의 모습. 모니터에 비친 촬영 장면을 현장에서 보는 것과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기획팀의 서희곤 국장과 조병훈 대리가 다른 일정을 마친 뒤에 합류했다. 서희곤 국장은 오전 동안 진행된 상황을 체크한 뒤 특유의 유머감각으로 모니터링 내내 팀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이제 도미노피자의 새 광고에서 단어 하나, 자막 하나, 컬러 하나까지 모두 도미노피자가 연상되는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치밀한 기획력을 TV에서 직접 확인해 볼 일만 남았다.






피자 ·  광고 ·  수지 ·  정일우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